분류 전체보기
Sonance
freenote
thinkbig
c.life
g.life
design
journey
lateadopter
link
etc





Sonance | free note | thinkbig | c.life | g.life | design | lateadopter | journey | etc | contact | link


R&B의 느낌으로 일렉트로닉하게 우는 아기.




저번에 올렸던 그 포스트. 웹에서밖에 재생을 시키지 않아서 잘 몰랐는데 오늘 하드에 받아놓고 윈미플로 돌리니까 곡 제목에 'T-Pain's Baby'라고 적혀 있어서 이건 단순히 일개 네티즌이 웃고 즐기자고 만든 창작물 수준은 아니다 싶어서 바로 검색에 들어갔다.




알아봤더니 T-Pain은 미국 가수고 저기서 들리는것처럼 오토튠을 진짜 잘 쓴대. 쟤가 오토튠을 유행시켰다고 하던가? 티페인 노래를 몇개 찾아서 들어보니까 곡 사이 잠깐잠깐 들어가 단조로운 느낌에서 살짝 변화를 주는 수준은 약과고 그냥 처음부터 끝까지 죄다 오토튠을 사용하여 노래를 부른 것 까지 있었다. 그러니 유행의 선구자가 될 만도 하지-_-; 처음에 우리나라 곡에서 나오는 오토튠듣고 좀 부자연스러워서 거부감이 없잖아 있지만 그래도 신선하고 색다르네 생각을 했는데 흠좀무. 오토튠 좋아하는 사람은 찾아 들어보세요. 아니 내가 늦은듯.
아기 울음소리는 실제로 티페인이 태어났을 당시의 울음소리란다. 저거 테오이에 올렸더니 '음악의 천재성을 가지고 태어났군' 이라거나 '장래가 궁금하군'등의 코멘트가 올라왔었는데 비록 변조된 목소리긴 하지만 진짜 그게 가수가 될 줄이야...

다만 파일에는 제목만 저렇게 되어 있을 뿐 다른 정보는 찾아볼 수가 없어서 아쉽다. 그래도 아티스트 하나를 알게 되었으니 대만족.


추가로 곰오디오에 이런 가사가 싱크되어 있다.


에↑↓↗응에ㅋㅋㅋㅋㅋㅋㅋ



지금 생각하니 그냥 네티즌이 티페인 아기는 이렇게 울거야 하면서 만든 것 같기도 한데-_-;
Sonance